“34세 이하 사람들 정부에서 6개월간 월 50만원씩 드려요”

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정부 지원 정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.

최근 30세 미만인 청년들이 독립해서 살 경우 ‘주거급여’를 지급하기로 한 정책이 화제를 모으자, 또 다른 정책인 구직활동지원금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.

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취업을 준비 중인 18세~34세 이하 청년들에게 6개월 간 월 50만원씩 지원하는 정부 정책이다.

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점과 취업 준비 활동 중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지원금이다.

2018년 3월 ‘청년 일자리 대책’에서 도입을 확정하고, 청년들의 의견 수렴과 국회의 논의를 거쳐 2019년 3월 25일부터 시행됐다.

지원자격은 고등학교, 대학교, 대학원 졸업 후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며 중퇴를 한 경우에는 2년 이내 신청을 해야한다.

아울러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20% 이하인 경우에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취업에 성공한다면 ‘취업성공금’으로 취업 후 3개월 근속할 경우 현금 50만원을 지급한다.

구직활동지원금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졸업증명서나 제적증명서가 필요하며, 취업 및 창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근로계약서 혹은 근로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한다.

또한 가족관계증명 관련 서류를 제출해 가구원 소득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야한다.

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@risenewses.co.kr 저작권자(c) 포스트쉐어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